이번 포스팅은 송도 현대 아울렛, 줄여서 송현아라고 불리우는 곳에 있는 키즈카페, 애플 키즈 클럽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3층에 가니 아이들 옷 매장 옆으로 키즈카페가 있었네요. 아직은 아이가 태어나지 않아 키즈카페를 방문할 일이 특별히 없는데 아이가 있는 친구랑 만나다 보니 아이를 위해서도, 우리의 편안한 대화를 위해서도 키즈카페가 편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키즈카페를 방문해보았습니다. 기존에 다른 친구들 때문에 몇번 다른 키즈카페를 가본 경험이 있지만 이 곳은 참 쾌적하고 아이들이 놀기에도 좋은 곳 같았습니다.
김포 현대 아울렛(김현아), 송도 현대 아울렛(송현아) 그리고 서울 신도림에 디큐브시티 현대백화점에도 다 같은 애플 키즈 클럽이 있다고 합니다. 아마도 현대에서 지은 곳에는 다 입점해있나봅니다. 그런데 디큐브시티에 있는 곳은 이곳보다 규모가 조금 작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입구 입니다. 이곳에서 입장료를 결제하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키즈카페 답게 아기자기 합니다.
이용요금은 36개월 미만 어린이는 보호자 1명을 포함하여 2시간 기준 12,000원, 그리고 보호자가 추가로 입장하실때는 4,000원 단체는 20명 이상 평일에 사전 예약했을 경우 8,000원입니다. 자주 방문하실수 있는 분들을 위해 회원권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5회에 60,000원인데 회원권으로 구매하시면 1회 더 서비스 해주시네요. 12개월 미만 유아는 형제 동반 입장시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고요. 단 증빙서류를 지참하셔야 합니다. 입장료가 비싸다면 비싸게 느껴지실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키즈카페 입장료 시세가 있기 때문에ㅎㅎㅎㅎ 그리 비싼편은 아닙니다. 그냥 평균 수준입니다.
입구에는 만약의 아이들의 안전 사고를 대비해서 cctv가 작동되고 있습니다.
보호자 입장 스티커입니다. 아이들은 손목에 팔찌로 채워주십니다.
키즈카페에 들어가서 놀때는 신발을 벗어야겠지요? 그런데 신발장에 잠금장치가 따로 없어서 주말의 경우 복잡할때는 혹~~~시 분실할 위험도 있을수 있겠네요. 본인 신발을 잘 챙겨서 서로 얼굴 붉히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옷장도 준비되어 있네요. 따로 짐을 보관하거나 앉아있을 공간이 많지 않기 때문에 겉옷을 이 곳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파릇파릇한 나무 조형물과 의자가 몇개 보입니다. 우리 나무(저의 아가, 태명입니다)는 언제 태어나서 언제 크고 이런 곳에 와서 뛰어 놀 수 있을까요?ㅎㅎㅎ
튼튼한 그물로 된 조형물입니다. 우리 어렸을때의 정글짐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아이들이 오르락 내리락 하면서 잘 놀더라구요.
푹신푹신한 블럭모양의 놀이공간입니다. 조립하여 물고기도 만들고 오리도 만들고 꽃도 만들수 있나봅니다.
한때 인기 좋았던, 아니 지금도 인기 좋은 편백나무가 있는 놀이공간입니다. 중장비 장난감이 놓여져 있으니 역시 남자 아이가 관심을 갖고 재미있게 놀고 있네요.
이곳은 볼풀장입니다. 화면에 있는 박주머니에 볼풀을 던져서 터뜨리는 게임도 할 수 있습니다. 그냥 뒹구르면서 놀아도 아이들이 재미있어 하는 곳이 바로 이 볼풀장이지요.
이곳은 달리기를 하는 곳입니다. 굴곡이 있는 코스라 민첩성과 순발력 등을 향상시킬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마치 출발 드림팀에 나올 법한 코스입니다. 달리기를 좋아하는 아이들은 아마 이 곳에서 정신없이 뛰어놀 것 같습니다.
이곳은 우드하우스, 나무 블럭을 가지고 집을 만들어 보는 공간입니다. 어린 유아들 보다는 조금 성장한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놀 수 있을것 같습니다. 실제 나무로 뚝딱 뚝딱 집을 만들어 보는 것, 아이들에게 쉽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다 만들고 나면 성취감이 생기겠지요?
이곳은 자연 휴식처입니다. 아이들도 정신없이 놀다보면 그냥 널부러져서 좀 쉬고 싶을 때 뒹굴뒹굴 쿠션에 기대 쉬는 곳입니다.
블루블럭으로 이것 저것 만들어 볼수 있는 공간입니다. 소근육 발달을 위해 손가락의 작은 근육을 열심히 움직이면서 아이들이 놀이활동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기둥마다 놀이공간에 대한 설명들이 간단하게 게시되어 있습니다. 참고하시면서 아이들에게 놀이방향을 제시해 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악기노리 공간입니다. 타악기와 놀이를 병행하며 정서적, 사회적, 인지적 발달을 느낄수 있다고 합니다. 악기 소리를 통하여 감정을 조절해보기도 하고 다른 친구들과 함께 연주하며 사회성을 기를수도 있고요.
피아노 건반을 발로 밟으며 연주할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건반이 조금 미끄럽습니다. 아이들은 넘어지지 않게 주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아니면 아예 키즈카페에 들어서면서부터 양말을 벗고 노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아이들이 정신없이 뛰어놀다보면 종종 바닥이 미끄러워 넘어지는 경우가 있거든요.
이곳은 맘스카페, 어른들을 위한 커피와 차 그리고 아이들이 간단하게 먹을수 있는 우유, 음료, 구슬아이스크림 등이 있습니다. 참고로 식사 종류는 없습니다. 덕분에 음식 냄새가 나지 않고 쾌적한 것 같습니다. 대신 한 곳에서 식사를 해결할 수 없다는 아쉬운 점도 있습니다.
맘스 카페의 좌석 뒷편에는 아이들이 영상을 볼 수 있게 화면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엄마들이 커피 한잔 할 때 아이도 같이 얌전히 의자에 앉아 있을 수 있게 준비해주신 것 같습니다.
이 곳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모래놀이 공간입니다. 요즘은 놀이터에 모래 있는 곳이 거의 없어서 아이들이 촉감놀이를 할 곳이 많지 않은데 이 곳에서 마음껏 모래를 만지고 놀 수 있습니다. 창가에 있어서 따스한 햇빛이 들어오네요. 웬지 모래에 살균소독도 잘 될 것 같은 느낌입니다. ㅎㅎㅎ
마치 야외에 있는 놀이터에 나와 있는 느낌입니다. 창문으로 햇빛도 들고 바깥에는 이제 겨울이 다가와 앙상하지만 나무도 보이고 말입니다.
애플키즈클럽 내부에는 곳곳에 공기청정기와 손소독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직원들이 청결관리도 열심히 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시간이 되시는 대로 먼지 테이프로 바닥을 열심히 청소하시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었습니다.
내부에 화장실과 기저귀 갈아주는 곳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바깥으로 나가지 않아도 되니 번거롭지 않아서 좋네요.
이곳도 정글짐 비슷한 곳입니다. 아이들이 이곳 저곳 오르락 내리락 하면서 열심히 돌아다니며 놀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비눗방울 놀이를 하는 곳입니다. 모든 아이들이 대부분 좋아하는 장소이지요. 물론 어른들도 재미있습니다. 큰~~ 비눗방울이 만들어지는 것을 보고 있자면 동심으로 돌아간 듯 누구나 웃음지으며 놀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처럼 아이와 함께 다양한 놀이공간을 체험해 보시고 싶으시면 집에서 가까운 지점을 찾아보셔서 한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왕이면 주말을 피해 평일에 방문하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같은 가격이면 조금 더 여유롭게, 쾌적한 환경에서 뛰어놀 수 있으면 좋으니까요. 제가 가본 바에 의하면 다른 키즈카페보다 꽤 쾌적하고 이것 저것 재밌는 놀거리가 많아 보였습니다.
이것으로 송도 현대 아울렛에 있는 키즈카페, 애플키즈 클럽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며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좋은 내용이라고 생각하시고 많은 사람에게 읽히기 원하신다면 아낌없이 공감버튼 꾹 감사합니다.
'정보 & 나의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 구로구 산부인과]오류동 삼성미래여성병원 출산 선물 (0) | 2016.12.05 |
---|---|
[서울 구로구 산부인과]오류동 삼성미래여성병원 부부디라인 파티 (0) | 2016.12.05 |
[광화문 촛불집회]촛불집회 참여하시는 분들을 위한 팁 (0) | 2016.11.24 |
[등갈비 김치찌개]묵은지가 있다면 등갈비 김치찌개를 만들어보아요 (0) | 2016.11.19 |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서울 근교에서 즐길수 있는 수족관과 작은 동물원 (0) | 2016.1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