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 나의 일상

[구로구 산부인과 추천]오류동에 위치한 삼성미래여성병원

이번 포스팅은 서울 구로구 오류동에 위치하고 있는 삼성미래여성병원에 대한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결혼한지 어느덧 8년차인데 이제 첫 출산을 앞두고 있으니 결혼 연차에 비해 출산시기가 조금 늦은감이 없잖아 있습니다. 결혼해서 이 병원, 저 병원을 다녀보았지만 마침내 저희 가정에 큰 기쁨을 주기도 한 삼성미래여성병원입니다. 

신혼 때 강서구에 거주하다가 남편 직장때문에 구로구로 이사를 하게 되었는데 그 곳에서 다닐 병원을 찾다가 집 근처에 큰 여성병원이 있어서 알아보다가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지금은 구로구를 떠나 인천에 이사와서 살고 있지만, 삼성미래여성병원과의 인연을 놓을수가 없어서 인천에서도 진료를 받으러 다니고 있습니다.

 

삼성미래여성병원은 2005년 부천 중동에 삼성미래산부인과 라는 이름으로 개원을 한 후 2012년 7월 오류동에 삼성미래여성병원으로 개원하였습니다. 물론 부천에서도 여전히 삼성미래산부인과 진료는 계속 되고 있습니다.

그럼 사진과 함께 삼성미래여성병원에 대해 하나씩 알아볼까요?

요즘은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가 운전을 해서 병원에 방문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병원에 도착하면 제일 먼저 도착하게 되는 곳이 주차장이지요. 삼성미래여성병원은 주차타워가 준비되어 있고 게다가 무료로 발렛 서비스도 해주고 있어서 병원을 방문할 때마다 주차 고민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대표 원장님들입니다. 이 병원이 더 유명하게 된 이유는 바로 조준형 원장님 때문이기도 하지요.  

조준형 원장님은 복강경을 이용한 자궁근종 수술로 2015년에는 100대 명의에 선정되기도 하셨습니다. 국내 각지에서 찾아오는 것은 물론 해외에서도 원장님을 찾아와서 상담받고 수술받으니 정말 대단한 실력을 가지고 계신 것이 분명합니다. 저도 얼마전 정기검진차 내원했다가 우연히 병원에서 초등학교 때 친구를 만나게 되었는데 그 친구도 경남 진주에 살지만 원장님께 진료를 받기 위해 왔다고 할 정도입니다.

많은 환자들이 선호하는 산부인과 내 여의사도 3분 계십니다. 그 중 한분인 김민경 선생님 그리고 제가 진료를 받고 있는 난임시술 즉 시험관 시술의 능력자 ^^ 윤정섭 선생님입니다.

곽주현 선생님, 홍원기 선생님

조은규 선생님, 그리고 마취과 조인숙 선생님

마취과 이송이 선생님, 소아청소년과 진보경 선생님

소아청소년과 박지연 선생님까지... 많은 선생님들이 계십니다.

이곳은 병원 1층 접수/수납 창구입니다.

출산 혹은 시술, 수술로 입원하게 될 경우 병실료도 많이들 궁금하실텐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인실과 2인실 그리고 다인실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다인실은 보험적용이 되기 때문에 비용이 비교적 저렴합니다. 하지만 저도 예전에 작은 시술로 다인실에 입원해본 결과 아플때는 1~2인실이 좋을 것 같습니다. 너무 많은 분들과 지내다보니 푹 쉬지를 못해 몸이 더 힘들게 느껴지더군요. 물론 그에 따른 비용을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병실 선택을 할 때는 늘 고민이 되긴 합니다.  

식대 안내입니다. 가장 비싼 비급여 산모식이 7,000원 정도입니다. 다른 카페나 블로그에서 병원의 식사 후기를 본 적이 있는데 맛있게 잘 나온다고 합니다.

2층 진료실 앞 대기좌석입니다.

검진을 올때마다 늘 이용하던 혈압기와 체중계도 살짝 보이네요.

한쪽에 산모들을 위한 영양제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임신 초기, 중기, 후기마다 산모에게 필요한 각각의 영양소들이 있는데 음식으로는 충분하게 섭취가 힘드므로 영양제의 도움을 받는것도 필요합니다.

삼성미래여성병원에서는 산모들을 위하여 문화센터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렴한 비용으로 임신, 출산, 육아에 필요한 수업들이 있습니다. 이 수업을 적극 활용한다면 임신기간을 보다 알차게 보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임신을 처음 확인하고 나면, 국가에서 지원되는 바우처 카드를 만들수 있습니다. 바로 국민행복카드라는 것인데, 태아 1명에 50만원, 쌍태아일 경우 70만원의 바우처가 지원됩니다. 병원에서 임신확인서를 발급받아 평소 이용하시던 은행에 가서 카드를 발급받아도 되지만 병원에서도 접수 대행 서비스를 해주고 있으니 은행에 방문하는 번거로움 없이 카드를 발급받을수 있어서 좋습니다. 또한 태아보험을 안내해주시는 설계사도 있어서 어떤 보험상품이 있는지 미리 설명을 듣고 알아볼 수 있습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 생각보다 이것저것 알아봐야 할 것들이 많은데 한자리에서 해결할 수 있으니 좋습니다.

3층 분만실입니다. 2층 외래진료가 끝난 시간에는 이곳으로 24시간 언제든 방문해서 응급상황 혹은 분만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3층에 분만실과 함께 있는 신생아실입니다. 면회시간을 제외하고는 커튼이 쳐 있습니다. 저희도 얼른 출산하고 아이를 만나는 순간이 빨리 왔으면 좋겠네요.

입원실입니다. 2인실이 보이네요.

1인실도 보입니다.

입원 환자들을 위한 작은 정원입니다. 잠시나마 답답한 입원생활에 바깥 바람도 쐴 수 있고 산책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병원 7층에 있는 산후조리원입니다. 제가 이 병원을 택하게 된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같은 건물에 산부인과와 조리원이 있기 때문에 출산 후 이동이 편리합니다. 또 지하1층에는 소아과도 같이 있는데 소아과 사진은 미처 준비하지 못했네요. 삼성미래병원에서는 임신기간 중 진료, 분만 그리고 산후 조리, 산후 진료 및 신생아 검진 등을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조리원 내부입니다. 유리창 너무로 살짝만 사진에 담아보았습니다. 수유실도 보입니다.

요즘은 조리원에 신생아 면회를 하지 않는 곳이 많아졌습니다. 예전 메르스 사태를 겪고 나서 대부분의 병원, 조리원들이 병문안을 자제하도록 안내하고 있는데, 이 곳도 역시 면역력이 약한 신생아와 산모를 위하여 세운 방침인 것 같습니다.

이번 진료를 받고 나니 산모수첩에 이런 이벤트 안내문이 붙어있었습니다. 병원에 대한 후기 이벤트 말입니다. 혹시 이 이벤트 때문에 제가 삼성미래여성병원에 대한 포스팅을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 절대!!! 아닙니다.

절대 상품에 눈이 멀어서 포스팅 하는 것이 아니랍니다. 저는 이미 임신초기에 이벤트 응모를 마치고 마더스베이비 수유쿠션을 받았습니다. ^^

삼성미래여성병원을 다니다보니 조금은 사무적인 다른 병원과 다르게 의사 선생님, 간호사 선생님들이 환자들에게 너무 친절하고 따뜻하게 대해주셔서 진심에서 우러나오는 추천 포스팅입니다.

이것으로 삼성미래여성병원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며 아직 병원을 결정하지 못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고 좋은 내용이라고 생각하시고 많은 사람에게 읽히기 원하신다면 아낌없이 공감버튼 꾹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