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영화, 맛집, 여행)

[곤지암 화담숲]서울 근교에 가볼만한 봄,여름,가을,겨울 다 좋은 화담숲 (2)

이번 포스팅은 서울 근교에 당일치기로 데이트 하기 좋은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한 곤지암 화담숲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1편(http://namu-hi.tistory.com/146)에 이어서 2편은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관람시설 그리고 편의시설 등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아이들에게 아름다운 자연을 충분히 느끼게 해주고 싶어서 아이들과 같이 방문하셨다면 부모의 마음과는 달리 아이들은 아마 금세 흥미를 잃을 것입니다. 어른들은 자연을 더 느끼고 싶은 마음이 있으시겠지만 아이들의 눈에는 다~~~ 같은 나무와 흙, 풀들로 보일테니 말입니다.

그래서 곤지암 화담숲에는 민물고기 생태관과 곤충생태관이 있습니다.

화담숲 민물고기 생태관입니다. (무료 관람입니다)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산하와 물' 을 테마로 전시관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국내 희귀 민물고기 등이 전시 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이 어리다면 아이들이 안내문 자체를 다 이해할 수 있는 내용은 아니겠지만, 부모님이 먼저 읽어보신 후 간단하고 재미있게 설명 해주시면서 함께 민물고기들을 구경하시면 되겠습니다.

수초도 여러가지 모양들로 다양하게 전시되어 있어서 어른들이 보시기에도 흥미롭고 아이들에게도 눈길을 끌 수 있는 전시관입니다.

이번에는 곤충생태관입니다.(역시 무료관람입니다) 혹 바깥 날씨가 추웠다면 곤충 생태관에서 몸을 조금 녹이셔도 될 것 같습니다. 유리 온실 속에서 여러 곤충들을 관람하실수 있거든요. 장수풍뎅이, 사슴벌레 등을 직접 보실수 있습니다.

호박 벌 이라는 곤충도 있습니다. 남자 아이들이 관심 가질만한 곤충 생태관이지요? 손으로 뒤적여서 흙안의 애벌레를 찾는 체험 공간도 있었으나 저는 혹여나 애벌레가 손에 만져질까 차마 만져보지 못했습니다. 애벌레라고 하니 사진도 찍고 싶지 않을 뭔가 소오름..^^;;;;

 

이제 편의시설을 둘러볼까요?

운수휴당(雲水休當)-구름과 물도 이곳에서 쉬어간다-는 뜻의 한옥주막이 있습니다. 해물파전, 녹두전, 도토리묵, 두부김치, 막걸리, 맥주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산책하고 오셨으니 가볍게 막걸리 한잔 정도 즐기시며 다 나누지 못한 담소를 나누시는 장소입니다.

따뜻한 느낌의 분위기 좋~~~은 한옥주막에 들러동행하신 분과 이야기를 더 나누고 싶지 않으세요? ^^

기념품 샵도 있습니다. 디퓨저, 머그컵, 양초 등이 있습니다. 기념품 샵은 찻집 안에 같이 있었는데 찻집에 손님이 너무 많은 관계로 사진을 찍지 못했습니다. 운수휴당과 비슷한 분위기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곤지암 화담숲 소개 2편을 마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며 좋은 내용이라 생각하시고 많은 사람에게 읽히기 원하신다면 아낌없이 공감버튼 꾹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