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영화, 맛집, 여행)

[인천 법원 학익동 맛집] 손으로 직접 빚은 정성가득 개성 손만두 요리전문점

이번 포스팅은 인천지방법원이 소재하고 있는 학익동에 있는 맛집, 손으로 직접 빚은 정성가득 개성 손만두 요리 전문점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인천에 이사와서 동네에 맛있는 만두집이 있다고 소문만 듣다가 친구랑 방문해서 제가 먼저 먹어보았습니다. 만두를 썩 좋아하지 않는 저인데, 이 집 만두를 먹어보고는 너무 맛있어서 남편에게 개성손만두 만두전골을 소개해주기로 했습니다. 게다가 갑자기 추워진 날씨로 가을인데도 벌써 영하의 날씨가 되어버린 요즘 뜨~~~끈한 국물과 만두매니아 남편에게 딱 알맞는 저녁 메뉴인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이 식당은 너무 맛이 좋은 나머지 식사 시간때 찾아가면 항상 조금씩 대기를 해야한다는 약간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추운 날씨에 기다렸다 먹는 것이 싫었던 저희는 저녁 시간보다 조금 이른 시간에 가서 포장을 해서 집에서 먹었답니다. 아래 사진에 보이는 식당 바깥쪽으로 있는 테이블이 바로 대기할수 있는 공간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붐비는 식사 시간때 찾아가면 저 테이블이 앉을 곳 없이 바글바글하게 사람들이 많습니다.  제가 만두를 사러 간 시간은 식사시간이 아니라 썰렁해보이네요. ㅎㅎ

저희는 포장해서 왔지만, 그래도 식당에 방문했으니 먼저 식당 내부를 구경해보실까요?

출입문에 영업시간이 나와있습니다. 오전 11시 30분에 문을 열고 오후  10시에 문을 닫습니다. 제가 친구랑 처음에 이 식당을 방문했을 때는 11시 30분 이전에 도착했었는데 이미 밖에는 대기 손님들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었고 그 시간에는 문도 걸어 잠그고 안에서 열심히 영업준비를 하고 계시더군요. 아참. 그리고 요즘 많은 식당들이 영업시간중 저녁 준비를 위한 휴식시간을 갖는 경우가 있는데 이 식당도 그러하네요. 오후 3시부터 4시 30분까지는 저녁 식사 준비를 위하여 영업을 하지 않으니 방문하실때 꼭 참고해주세요. 하지만 주말과 공휴일은 제외랍니다.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가족단위의 손님들이 자유롭게 방문할수 있도록 편의를 생각해 주신것 같네요.     

식당에 들어서면 바로 보이는 풍경입니다. 장인 정신으로 손으로 직접 만두를 빚고 계시네요. 위생을 생각해서 마스크도 착용하시고 머리수건도 착용하셨네요. 아무 말씀도 없이 시선도 만두에만 집중하고 열심히 정성가득 개성 손만두를 빚고 계시네요.  

식당 내부 모습입니다. 좌식 좌석 뿐이라 조금 불편하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그래도 만두 전골 맛을 보시고 나면 그 불편함은 싹~~ 사라지실겁니다. 2층에도 좌석이 마련되어있는데 2층은 올라가보질 못해서 어떻게 생겼는지 모르겠네요. 식사 시간을 피해서 오후 5시경 포장 주문하러 갔었는데도 이미 벌써 테이블이 많이 차 있는 모습이네요. 맛있는 만두를 드시려면 이정도 부지런함은 있으셔야 맛볼 수 있나봅니다.


그럼 이제는 포장 주문해서 온 저희 메뉴를 구경해보실까요?

양손 가득 푸짐하게 들고 갈 수 있게 2봉지를 주셨습니다.

한봉지에는 육수가 가득 담겨있었습니다.

또 다른 한봉지에는 야채 한가득입니다. 배추, 청경채, 팽이버섯, 새송이버섯, 호박, 단호박, 떡국떡입니다. 푸짐하지요?  

손만두 6개가 1팩 가득 들어있네요.

그리고 칼국수 사리와 혹시 만두가 모자를지 모르는 분들을 위한 만두 2개 추가해주세요. 말이 추가이지 이것도 다 만두전골에 기본 제공되는 음식니다.


앗. 매장에서 메뉴판을 찍어온다는 것이 깜빡했네요. 만두전골은 1인분에 7,000원으로 저희는 2인분 14,000원에 사왔습니다.

2인분에 만두가 총 8개, 칼국수 사리, 야채 이렇게 준비해주세요. 음식 양은 매장에서 먹을 때와 포장할 때 똑~~같습니다.  

손만두도 따로 팔고 있는데 손만두는 6개를 쪄서 주십니다. 손만두는 6,000원입니다.


그럼 이제는 만두전골을 끓여볼까요?

야채와 만두를 한번에 다 때려넣고 끓여봅니다. 사진으로만 보면 먹고 싶은 마음이 덜 드니까 짧은 동영상도 한번 올려봅니다.

맛있겠지요? 보글보글~~ 야채와 만두가 맛있게 잘 익고 있네요.

소박하게 한상 차려보았습니다. 저는 야채를 많이 만두는 조금만, 남편은 야채 적당히와 만두 많~~~~이^^

만두전골 한 뚝배기 하실래예~~? 국물이 아주 아주 끝내줍니다. 쌀쌀한 오늘 날씨에 정말 메뉴 선택 잘한것 같습니다. 적당히 칼칼해서 아주 개운하면서도 맛있습니다. 저는 너무 맛있는 나머지 급히 먹다가 숨을 잘못 들이켜서 켁켁켁~~~ 뜨거운 음식 혹은 살짝 매콤한 음식을 드실 때는 마음을 진정하고 천천히 드셔야 합니다. 안그럼 저처럼 사래들려서 켁켁켁~~할수도 있으니까요.

만두 크기는 어른 숟가락의 3~4배는 되는 것 같습니다. 너무 커서 만두를 들고 있는 손이 덜덜덜... 손가락에 힘준거 보이시죠? 

만두 배를 갈라볼까요? 조금 빨~~간것이 김치 만두 같기도 하고 먹어보면 김치만두 맛은 아닌 것 같기도 합니다.

반찬은 간단하게 집에 있던 잘 익은 파김치를 한접시 꺼내어 보았습니다.  

만두와 야채를 다 먹은 후에는 이미 배가 부르지만 그래도 칼국수를 끓여먹어야겠죠?

칼국수를 다 넣고 팔팔 끓여줍니다. 이번에도 드시고 싶으시라고 동영상을 첨부해봅니다. ㅋㅋㅋ

다들 아시는 팁일 수도 있지만, 면을 삶으실때는 - 국수, 라면, 칼국수 등 모두 해당됩니다

면을 위~ ♪ 아래~♬ 위 위~↗ 아래~↘ 로 흔들어주시면서 바깥공기와 만나게 해주시면 더욱 쫄깃한 면을 드실수 있습니다.

아.. 너무 맛있는 바람에 오늘도 이렇게 과식하고 말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명함을 올려드립니다. 알고보니 개성손만두 요리전문점이 체인점이네요. 그런데 바로 이 학익동에 있는 식당이 본점이라는 사실!!! 자랑스럽습니다. 우리동네에 이런 맛집이 있다니 말입니다. 방문해보실 분들은 주소를 참고하셔서 혹은 전화로 문의해보신 후 만두전골 맛 보시면 후회하지 않으실겁니다.

이것으로 오늘 포스팅을 마치며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좋은 내용이라 생각하시고 많은 사람에게 읽히기 원하신다면 아낌없이 공감버튼 꾹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