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영화, 맛집, 여행)

[서울 남부법원 카페]커피가 맛있는 카페 가나르

이번 포스팅은 서울 남부지방법원 근처에 있는 커피가 맛있는 카페 가나르(CAFE GANAR)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 곳은 지인이 하는 카페이기도 하고 객관적으로도 정말 커피가 맛있는 집이라 꼭 한번 소개하고 싶었습니다. 혹 부동산경매라던가 아니면 남부법원에 볼일이 있어서 그 근처에 방문하시게 될 경우 꼭 한번 커피맛을 보시길 바랍니다.  

우선 가나르(Ganar)의 뜻은 스페인어로 1. (무엇을) 얻다, 2. (돈을) 벌다, 3. (스포츠) 이기다, 4. (법률) 승소하다 의 뜻을 지니고 있으며 역시나 법원 검찰청 근처에 있는지라 아주 좋은 뜻이 담겨져 있네요. ^^ 승소 뿐 아니라 그 외의 뜻도 좋으니 여기 가나르에서 차 한잔 드시고 돈을 벌거나 법정에서 승소하시거나 혹은 경매, 공매로 돈을 많이 벌게 되시길 바라봅니다. ^^

남부법원, 남부지검에서 나와 신정네거리역 방면으로(법원 정문에서 왼쪽으로) 약 100m정도 걸어 오시다보면 카페가나르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저녁에 찍은 카페 외관입니다.

봄, 여름, 가을에는 비가 오지 않고 아주 춥지 않은 이상 밖에서도 커피와 차를 즐기 실 수 있습니다. 카페 크기는 약 30여명 정도가 들어갈 수 있어서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차를 즐길 수 있습니다. 어떻게 그렇게 많이 들어가냐고 하신다면 안쪽에 공간이 더 숨어 있기 때문입니다. ^^

위에 사진은 초창기 가나르의 모습이고 지금은 이렇게 예쁘게 변신했습니다. 법원을 찾는 분들이 젊으면 30~40대, 많으면 50~60대가 많기 때문에 전에는 약간 클래식한 분위기였다면 지금은 젊은 층들도 많이 올 수 있는 모던한 분위기가 되었네요.

커피메뉴도 다양하게 있지만, 커피를 안 드시는 분들을 위해서도 많은 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100% 생과일 주스도 있습니다. 여름철에는 생과일 주스가 인기 짱이었죠. ^^

아메리슈, 바닐라퐁퐁라떼, 생크림 단팥빵 등 제 취향을 저격하는ㅠㅠ 먹어보고 싶은 메뉴가 많이 있습니다.

사장님도 깔끔하신데, 주인 닮아서 카페 분위기도 군더더기 없이 깔끔합니다.

저희도 커피 한잔 하려고 주문했더니 사장님께서 맛있는 커피를 만들고 계십니다. 아마 이 일대에서 가장 좋은 원두를 사용하고 아주아주 맛있게 커피를 내려주시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김포 장기동에 가시면 맛있는 카페인 카페진정성이 있는데, 이곳과 같은 원두를 사용한다고 하네요. ^^

최고의 맛있는 커피를 위해 역시 깔끔하게 준비된 모습입니다. 사장님의 모난(?) 성격 때문인지 지저분한 꼴을 못보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커피가 더 맛있는 것 같네요.

짜잔~ 커피 중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 아메리카노와 요즘 제가 즐겨먹는 토피넛 라떼입니다. 아메리카노는 아주 깔끔한 맛이며, 토피넛 라떼는 달달~~하니 제 기분을 좋게 만들어줍니다. 아~ 아메리카노는 조금 진하게 나오니 연한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사장님께 미리 말씀해 주시면 구미에 맞게 아주 맛있는 커피를 만들어 주십니다.  


요거는 남편이 아메리카노 말고 한잔 더 하고픈 마음에 추가 주문한 플랫화이트입니다.  역시나 돼지 남편을 둔 덕에 커피도 이것 저것 잘 드셔주시는군요. ㅋㅋㅋㅋ 이쁜 꽃에 핀 하트입니다. 다른 주문이 들어오고 있어서 너무 급하게 만들었음에도 이쁘게 만드시네요. ^^

플랫화이트는 진~~한 에스프레소와 우유가 만나 부드러우면서도 진한, 맛있는 커피입니다. 

식사를 하고 갔는데도 불구하고 배가 너무 고픈 나머지 베이글도 하나 주문했습니다. 숨쉴 틈이 없이 제 뱃속으로 고고고~~너무 빨리 흡입한 나머지 이 사진에는 없지만 슈크림빵도 당일 공수하신것을 파시므로 아주 신선하고 맛있었네요.

이번에는 카페 가나르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품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매장에서도 구입할수 있고, 택배로도 주문이 가능합니다. 카페 가나르에서는 더치커피와 핸드드립커피도 아주 맛있습니다. 명절이나 특별한 날, 때에 따라 가볍게 선물하시기 좋은 품목들입니다. 명절이 다가오거나 선물하고 싶은 날에는 카페의 매상보다는 이렇게 택배주문이 훨씬 많아질때도 있다니 정말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인기를 끄는것 같네요. 그것도 다 커피가 맛있어서 그런 것이겠지요?

커피의 포장 단위나 포장 박스, 문구 등 손님이 원하는대로 준비해줄수 있다고 합니다. 손님을 배려해주시는 사장님의 센스가 돋보입니다.

우와~~~ 휴대용으로 가지고 다니며 마실수 있게 아주 작은 용기의 더치커피도 보입니다.

요즘은 어른들도 커피를 즐겨드시는 분들이 많아져서 명절 선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아무래도 어른들께 선물하실 때에는 마시는 법을 살짝 동봉하여 주시면 더욱 좋겠지요? ^^

또한 이 더치커피는 다른 용도로 활용 되는 것중...바로 결혼식, 돌잔치 등 답례품으로 정말 많은 주문이 온다는 것입니다. 이 점 알아 두셨다가 활용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저렴한 가격이지만 고품격으로 준비할 수 있는 상품인거죠. ^^

추석때에는 요렇게 포장이 나가나봅니다. 색동 스티커가 너무 앙증맞네요.

더치 커피의 가격은 500ml는 17,000원, 250ml는 9,000원, 100ml는 5,000원, 60ml는 3,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상자에 포장하실 경우 2,000원이 추가 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다른 곳에 비해 커피는 더 맛있는데 가격은 저렴하니 아무래도 주문이 많은 것 같습니다. 또한 약간 유념해 두실 부분은 원두의 가격에 따라 저 가격에서 + - 될 수 있는 부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에는 핸드드립 커피입니다. 사장님이 직접 내려주시는 핸드드립 커피도 쥑여줍니다. 풍미 가득한 커피 맛 최고입니다. 사장님께서 바리스타 교육을 받으시고 실력이 좋으셔서 교육을 받은 곳에서 되려 수강생들을 가르치시기도 하셔서 그런지 역시나 커피를 내리시는게 탁월합니다.

다들 아시지요? 핸드 드립커피의 맛은 재료도 재료지만 바리스타의 실력에 따라 맛이 달라진다는 사실~~~!!! 저나 신랑이나 커피를 좋아해서리 진짜 맛없는 브랜드 커피전문점은 거의 가지 않거든요. 뭐...그런 맛없는 곳을 커피 전문점이라 부르기도 싫습니다.

카페에 자주 방문하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핸드드립 커피도 포장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어쩌면 이 핸드드립 커피백도 더치커피만큼 간편하게 드실수 있는 고급커피가 아닐까 싶습니다.   

집에 손님이 방문했을 때 세계 최고의 커피 브랜드, 맥심 믹스 커피도 좋지만 요즘은 달달한 다방 커피보다 깔끔한 커피맛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많으니 이런 핸드드립 커피백을 준비하셨다가 멋지게 대접해드리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핸드드립 커피백은 한박스에 7개가 들어가는데 10,000원 입니다. 제가 먹어보니 한번은 진하게, 한번은 연하게 드신다면 1팩으로 두잔까지는 내려먹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사장님이 직접 담그신 자몽청, 레몬청, 유자청입니다. 역시나 사장님 성격이 이상(?)하셔서 되게 꼼꼼합니다. 각 과일청을 하나하나 작업하셨다니 참.....맛을 보면 정말 그 노력과 열정이 보입니다. 짝짝짝~~~!!!!!

요거는 생강청입니다. 겨울철이 다가오니 아무래도 생강청이 인기가 좋은것 같습니다. 제 친구는 기침이 떨어지지 않아 몇 주 동안 고생하다가 카페 가나르 생강청으로 기침을 바로 내쫓았다고 합니다. 20년동안 농약 한번 치지 않은 땅에서 키운 유기농 생강으로 직접 담근 생강청입니다. 시중에서 파는 생강청과는 정말 비교할 수 없는 진~~한 맛입니다. 진짜 여기까지 읽어 보시니 정말 사장님 이상하죠?? ㅋㅋㅋ어디서 또 그런 20년 묵은 유기농 땅을 발견했답니까요...참내...ㅋㅋㅋ 여튼 대단하세요.

플랫 화이트와 바닐라슈 입니다. 사진을 보니 달콤한 바닐라 슈가 또 먹고싶네요.

오늘은 카페 가나르를 방문하여 차도 마시고 사장님과 수다를 떨며 약 3시간 정도 놀다왔네요. 맛있는 커피를 마시며 좋은 사람과 이야기를 한다는 것 정말 좋지요? 그런 맛있는 커피가 있는 곳이 바로 가나르입니다.


이렇게 카페 가나르 매장에서도 맛있는 커피를 즐길수 있고 포장, 택배로도 맛있는 커피를 즐기실수 있습니다. 주위에 다른 프랜차이즈 카페들도 많이 있지만, 평범한 커피맛에서 벗어나 풍미가 가득한 커피를 맛보고 싶으시다면 카페 가나르에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 블로그를 보고 주문하실때 "나무야 안녕" 블로그에서 보고 주문하신다고 하면 택배 주문시 10% 할인도 해주신다는 사장님의 통큰 배려! 단, 할인 후 주문금액이 5만원이 넘으셔야 무료 택배라는것 참고해주세요.

주문을 원하시는 분들은 인스타그램에 cafeganar를 검색해보세요^^


이것으로 서울 남부법원 근처에 있는 커피가 맛있는 카페 가나르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며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좋은 내용이라고 생각하시고 많은 사람에게 읽히기 원하신다면 아낌없이 공감버튼 꾹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