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영화, 맛집, 여행)

[이대 나주곰탕]추운 겨울에 뜨끈한 곰탕 국물 한그릇 하실래예?

이번 포스팅은 추운 겨울에 생각나는 뜨끈뜨끈한 나주곰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약 3개월에 한번씩 이화여대 근처에 방문할 일이 있는데 갈 때마다 무엇을 먹어야 맛이 좋을까 늘 식사 장소에 대한 고민을 합니다. 

보통 아침에 방문하는 일정인데, 오늘도 역시 아침일찍 방문하니 날씨도 춥고 배도 고프고 해서 밀가루 음식이 아닌(예를 들면 라면, 파스타, 샌드위치 등) 밥으로 든든하게 먹기로 했습니다.

위치는 이대 전철역에서 신촌 전철역 방면으로 내려오시다보면 보입니다. 혹은 신촌 기차역에서 나오신 방향 정면으로 올라오셔도 됩니다.

주소는 서대문구 신촌역로4 (대현동 101-22), 전화번호는 02-313-8701 를 참고하세요^^ 

요즘 냉면에 돼지갈비를 셋트로 해서 판매하는 식당들이 많이 있는데 이곳은 냉면과 왕만두를 셋트로 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격도 7,000원이면 적당한 것 같습니다. 원래 냉면은 겨울에 먹어야 제맛이라고는 하지만 추워서 오늘은 패스~~

곰탕육수와 사골을 이 곳 주방에서 직접 우려낸다고 하시네요. 깊은 맛을 기대해보며 식사하러 들어가봅니다.

대표메뉴인 나주곰탕과 얼큰곰탕, 도가니탕 등이 있습니다. 밥대신 만두로 식사할 분들을 위해 곰탕만두국, 얼큰만두국 등도 있습니다.

곰탕에는 다른반찬이 특별히 필요하지 않습니다. 맛있는 김치만 있으면 됩니다. 배추김치와 깍두기입니다. 그러나 김치맛이 조금 아쉽습니다. 깍두기는 아직 익지 않았고 배추김치는 너무 익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반대 상황을 더 좋아합니다. 배추는 겉절이를 선호하고 깍두기는 조금 새콤한듯 익은 깍두기를 좋아하는데.. 물론 개인적인 입맛이니 다른분들은 맛있게 드실수도 있습니다. 그냥 참고만 하세요^^ 

아! 반찬 한가지를 더 주시네요. 조금 느끼할 수 있는 곰탕에 개운한 맛을 더해줄 양파피클입니다. 

얼큰곰탕입니다. 육개장 같은 맛일까요? 맛이 궁금합니다. 참고로 가격은 9,000원입니다.

팔팔 끓는 맛난 곰탕 좀 보죠. ^^


실한 한우 양지가 들어있네요. 먹어보니 육개장 맛은 아니고, 음... 곰탕인데 얼큰합니다. 꽤 매콤, 칼칼합니다. 남자분들은 모든 모공에서 땀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주의하세요. ㅎㅎㅎ

곰탕만두입니다. 저는 밥대신 가볍게(과연 밥보다 얼마나 가벼운지는 모르겠지만) 만두국을 선택했습니다. 왕만두 4개가 들어있습니다. 뜨끈~~~한 국물을 먹으니 조금 추웠던 몸 속이 확! 풀어지는 것 같습니다. 가격은 7,000원.


분기별로 이대 부근에 방문할때면 아침식사 할 곳을 찾기가 꽤나 어렵습니다. 물론 몇군데 있지만 거의 분식집이나 패스트푸드점입니다. 밥을 먹고 싶어도 먹을 곳을 찾기가 어려운데 이곳은 24시간 영업을 합니다. 혹시 이 부근에 방문하실 계획이 있으시거나 아침 일찍 신촌역을 이용하실 분들이 있으시다면 이 곳 나주곰탕 집을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국사람은 아침이 든든해야 하루가 든든하잖아요^^


이상으로 나주곰탕 식당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며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좋은 내용이라고 생각하시고 많은 사람에게 읽히기 원하신다면 아낌없이 공감버튼 꾹 감사합니다.